해외직구 하는 상세 방법(직접구매, 구매대행, 배송대행).feat 편집샵

해외직구 하는 상세 방법(직접구매, 구매대행, 배송대행).feat 편집샵

안녕하세요. 파숀나라 입니다. 오늘은 해외 직구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 합니다.
미국 중국의 아마존과 알리 덕분에 이제는 친숙하지만, 패션 그러니까 각 나라의 편집샵같은 경우에는 한국까지 직접적으로 배송이 어려운 경우가 많은데요. 그럴때 해외에서 구매할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이 있을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해외직구 하는 상세 방법(직접구매, 구매대행, 배송대행).feat 편집샵

해외직구란(직접구매란)?

해외직구는 해외에서 상품을 구매하여 국내로 직접 수입하는 구매 방식입니다. 이는 국내 제품의 구매비, 운송비, 설치비, 그리고 애프터 서비스 기회 비용보다 해외에서 상품을 직접 구매하는 것이 가성비가 더 좋을 때 선택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특히 정식 수입 제품은 한국에 들어오면 가격이 상대적으로 높아지는 경우가 많아서, 해외직구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이런 해외직구 방식은 국내 제품을 중개업자를 거치지 않고 직접 구매하는 것을 선호하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는 소매가로 해외배송비까지 내면서 구매하는 상품이 대량으로 운송되는 것보다 비용이 더 저렴하다는 점에서 유리합니다.

2015년부터는 개인통관고유부호 제도가 전면 시행되었고, 2018년부터는 목록통관 실명확인제가 시행되면서 해외직구에 개인통관고유부호 제출이 의무화되었습니다. 이제는 해외 쇼핑몰에서 상품을 주문할 때 개인통관고유부호를 제출해야 합니다. 이러한 제도 시행으로 해외직구가 더욱 정확하고 투명한 프로세스를 갖추게 되었습니다.

한국분들도 해외에서 구매를 많이하다 보니 해외의 대기업 온라인 쇼핑몰에서는 한국시장을 노려 쇼핑몰 자체 내에서 직접적으로 배송해주는 곳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해외구매시엔 국가에서 정한 일정 금액이 넘어가면 관세를 추가로 내야하는데요 유의해서 구매하셔야 합니다.
미국은 200$입니다. 배송비 포함이니 꼭 확인하셔야 해요

구매 대행이란?

구매대행은 한국에서 다른 나라의 상품을 구매하고 한국으로 배송하는 원스톱 서비스입니다. 구매대행 업체는 모든 절차를 대신 처리해주기 때문에 사용자에게 편리한 방법입니다. 하지만 배송 대행을 이용할 때보다 높은 수수료를 지불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해외 직구를 처음 시도하는 사람들에게는 배송대행보다 구매대행이 더 쉬운 방법일 수 있습니다. 또한 일부 해외 쇼핑몰은 인터내셔널 카드 결제를 허용하지 않거나 해외 배송을 지원하지 않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구매대행을 이용하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구매자가 구매대행 견적을 요청하면 업체는 수수료를 포함한 비용에 대해 통보합니다. 이후 구매자가 구매대행을 신청하면 배송대행과 유사한 절차를 따릅니다. 구매대행의 주요 단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구매 요청: 구매자가 원하는 상품에 대한 견적을 요청합니다.
  2. 견적 제공: 구매대행 업체는 요청된 상품의 가격과 수수료를 포함한 총 비용에 대한 견적을 제공합니다.
  3. 결제: 구매자가 견적을 확인하고 결제를 진행합니다.
  4. 상품 구매: 구매대행 업체는 구매자를 대신하여 상품을 구매합니다.
  5. 수령 및 배송: 상품이 도착하면 구매대행 업체가 한국으로 상품을 수령하고 구매자에게 배송합니다.
  6. 문제 대응: 상품에 문제가 발생한 경우 구매대행 업체가 대신 처리해줍니다.

이와 같은 절차를 통해 구매자는 해외 상품을 손쉽게 구매하고 수령할 수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절대로 구할 수 없는 물건을 구매한다거나 외국어가 힘들 때 보통 많이들 이용하는 경우에 많이 이용하는 서비스형태이기도 합니다.

구매대행 몇 곳을 소개해드리자면 리치리치, 런던놀이, 비네이쳐가 있습니다.
만약 명품이나 의류가 아닌 다른 물품 혹은 건강식품을 구매대행 하시려면 구매대행보단 배송대행을 추천해드립니다. 생각보다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배송 대행이란?

배송대행은 해외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매한 상품을 국내로 안전하고 신속하게 배송해주는 서비스입니다. 구매자가 직접 해외 쇼핑몰에서 상품을 구매한 뒤에 배송대행 업체를 통해 국내로 배송을 받습니다. 일반적으로 해외 쇼핑몰은 한국으로의 직접 배송을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구매자는 구매한 상품을 해외에 위치한 배송대행 업체로 발송하게 됩니다. 배송대행 업체는 구매자가 지불한 해외 배송비와 일정 금액의 수수료를 받고, 쇼핑몰로부터 수령한 상품을 국내로 안전하게 배송하는 업무를 담당합니다. 이 방법을 통해 구매자는 해외 온라인 쇼핑몰에서 다양한 상품을 구매할 수 있으며, 국내 배송이 가능한 경우에도 빠르고 안전하게 상품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방법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해외 결제(master, visa등)가 가능한 신용카드나 체크카드가 필요하며, 해당 나라의 언어를 이해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의사소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배송대행의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상품 구매: 구매자가 해외 온라인 쇼핑몰에서 상품을 선택하고 구매합니다.
  2. 배송대행 업체 선택: 구매자는 구매한 상품을 국내로 배송받기 위해 배송대행 업체를 선택합니다.
  3. 해외 배송비 및 수수료 결제: 구매자는 배송대행 업체에 해외 배송비와 수수료를 포함한 금액을 결제합니다.
  4. 상품 발송: 쇼핑몰은 구매자가 지정한 배송대행 업체로 상품을 발송합니다.
  5. 국내 도착 및 통관: 상품이 국내로 도착하면 배송대행 업체가 통관 절차를 진행합니다.
  6. 국내 배송: 통관이 완료되면 배송대행 업체가 상품을 구매자에게 안전하게 배송합니다.

배송대행 몇 곳을 소개해드리자면

2FASTS, 가지다, 뉴욕걸즈 정도가 있습니다.

배송대행도 나라마다 운영하는 곳이 다르고 각각의 장,단점이 존재하는데 다음에 업체별 특징에 대해 리뷰해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해보겠습니다.

다음에는 각 나라에 존재하는 편집샵을 알아보고 국내에서 구할 수 없는 상품이라면 이 글을 참고해서 배송대행을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미국 영국 독일